질문답변

'첨단기술 굴기' 정책에 힘입어 중국

test 0 2 00:37

중국의 '첨단기술 굴기' 정책에 힘입어 중국 대학에서 STEM(과학·기술·공학·수학) 교육 쏠림 현상이 뚜렷해지고 있다.


동시에인문학전공은 급격히 축소돼 '문·사·철(문학·역사·철학)'의 위기가 중국에서도 재현되고 있다.


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 성북근현대문학관은 성신여자대학교 산하 성신-임명섭 한국학연구소와 연계해 어르신 대상인문학특강 ‘노년의인문학’을 5~6월 개최한다.


이번 특강은 성신여자대학교 교수진 6명이 강사로 참여해, 삶과 문학, 자아 성찰을 주제로 강의를.


이번 강좌는 오는 5월 15일.


영화로 인간-사회 성찰하는인문학강좌…24일까지 매주 운영 영화인문학콘서트 운영 안내문.


신세계그룹의인문학사회공헌 프로그램 '신세계 지식향연' 홍보 이미지.


신세계그룹 제공 신세계그룹의인문학사회공헌 프로그램 '신세계 지식향연' 홍보 이미지.


신세계그룹은인문학사회공헌 프로그램 '지식향연'이 올해 '그랜드투어'를 주제로 청년들과 의미 있는 여정을 이어간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한 지식향연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하는인문학확산 프로그램이다.


인간과 문화에 대한 지식과 지혜 전파.


〈사진=신세계그룹〉 신세계그룹은 자사 대표인문학사회공헌 프로그램 '2025 신세계 지식향연'을 오는 5월 8일 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https://tannen-baum.kr/


올해로 12년째를 맞이한 지식향연은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인문학확산 프로그램이다.


인간과 문화에 대한 지식과 지혜 전파.


‘길 위의인문학’ 프로그램 로고.


(사진=문체부) ‘길 위의.


/의성도서관 제공 경상북도교육청 의성도서관은 5월 14일부터 7월 9일까지 ‘인문학, 삶을 읽는 열쇠: 현대사회와 우리의 길’을 주제로 상반기 인문 독서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 사업은 2021년부터 경북대 인문학술원과 함께 매년 다양.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