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다음 달 6일부터 시작되는 8월임

test 0 11 12:57

풍무 롯데캐슬


대전일보DB 여야가 다음 달 6일부터 시작되는 8월임시국회에서 쟁점 법안을 놓고 다시 맞붙을 전망이다.


우원식국회의장은 31일 "여야의 요구에 따라 제428회국회(임시회)를 8월 6일 오후 2시 집회한다"고 공고했다.


8월임시국회에선 방송3법과 상법, 노란봉투법.


상법·노동조합법 개정안에 대한국회본회의 심의가 8월임시국회로 밀렸지만 재계의 긴장감은 여전하다.


20일도 채 남지 않은임시국회전까지 여당을 설득, 두 법안 처리를 막는 것이 현실적으로 쉽지 않단 전망에서다.


기업들은 "두 법안이 일단국회를 통과하면.


3법을 신속히 처리하겠다"며 "남은 노란봉투법(노조법 2·3조 개정안)과 2차 상법개정안도 8월임시국회에서 곧장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앞서국회는 7월임시국회마지막 본회의가 열린 전날 방송3법, 노봉법, 2차 상법개정안 등 쟁점 법안 중 방송3법부터 상정.


의사일정 조정에 따라 처리 시기만 순연됐을 뿐 기존 안대로 강행.


을 이어가면서 대치하고 있다.


다만 더불어민주당은 노동조합법 제2·3조 개정안(노란봉투법)과 상법 개정안 등 남은 법안을 8월임시국회에서 강행 처리하겠다는 방침이다.


김병기 민주당 원내대표는 이날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은 오늘 표결로.


1일 서울 여의도국회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상법 일부개정법률안이 통과되고 있다.


7월 회기 내 쟁점 법안 처리 가능성이 희박해지면서 각종 현안을 둘러싼 샅바싸움이.


방송문화진흥회법·한국교육방송공사법 개정안)과 노란봉투법(노동조합법 2·3조 개정안), 상법 2차 개정안 등을 놓고 대립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민주당은 오는 5일 끝나는 7월임시국회내 쟁점 법안을 처리하겠다는 계획이지만, 국민의힘은 이번임시국회.


29일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 직무대행은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6월.


회사와 판매업체, 디스플레이 패널이 하락폭이 큰 것으로 집계됩니다.


시장을 주도하는 테마, 종목별 시세 체크하시죠.


6일에 8월임시국회가 소집될 예정인 가운데 토큰증권(STO) 법제화가 8월임시국회에서 본격적인 입법절차에 돌입할 것으로 보여 관련주가 주목.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