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정읍월드메르디앙 [주거트렌드] 소형 아파트에서 '프리미엄' 찾는다…1~2인 가구 주목

전북 정읍시 농소동 일대에 공급되는 장기일반민간임대 아파트 '월드메르디앙 더 브리온'이 오는 18일 견본주택 개관과 함께 분양일정에 돌입한다.

청약신청서 접수는 17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며 공개추첨은 20일 오후 2시 정읍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도보권 내 KTX·SRT 정읍역이 위치하며 정읍IC, 공용버스터미널, 호남고속도로 등의 교통망도 인접한다. 인근으로 롯데마트, 정주지하차도, 교육·문화·행정시설이 밀집됐으며 정읍 원도심 진입이 용이하고 단지 반경 내 보행 중심 생활 인프라가 조성됐다.

정읍월드메르디앙
이밖에 정읍에서 다수의 개발이 추진될 계획으로 국토교통부의 '2025 광역교통계획'에 따르면 지방 중소도시 내 KTX 접근성과 역세권 복합개발을 강화하는 방향이 제시됐다. 정읍역세권지구의 경우 도시재생뉴딜사업(2024년 완료), 정읍스포츠타운(2025년 예정), 첨단의료복합단지 유치(2052년 목표) 등이 추진·계획됐다.



이 단지는 정읍역세권지구 내 첫 장기일반민간임대 아파트다. 이번 공급 대상인 2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4개동, 275세대 규모이며 앞서 공급된 1단지 241세대를 포함하면 모두 516세대 규모다. 모든 세대는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

공급 방식은 10년 장기일반민간임대 형태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청약통장이나 주택 보유 여부에 따른 제한이 없다. 임대보증금은 HUG(주택도시보증공사)의 100% 보증이 적용되며 임대료 인상은 연 5% 이내로 제한, 전세금은 5년간 동결된다.
정읍월드메르디앙

계약금은 2000만원 정액제로 고정됐으며 중도금 전액 무이자 조건이 적용된다. 전 세대에 시스템에어컨 4대 무상 제공, 발코니 무상 확장 등 옵션 관련 추가 비용이 없고 자녀 통학 안전을 위한 셔틀버스 1대 기증이 계획됐다.

견본주택에선 방문객 대상 현장 이벤트가 실시된다. 방문자 전원에게 롯데마트 5000원권(1팀 1매), 육개장 사발면 6개입(1인 1개, 선착순)이 증정되며 현장에선 츄러스, 망고빙수 제공, 경품추첨(1인 1매 응모) 등 체험 이벤트도 진행된다.

정읍월드메르디앙
20일에는 정읍국민체육센터에서 공개추첨 행사가 진행된다. 이날은 단순한 추첨을 넘어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로 꾸며질 예정이며 가수 홍진영, 짜이, 조아서, 찬울, MC 손헌수가 무대에 오르고 청약자 대상 생활가전 경품 추첨도 진행된다는 게 단지 관계자의 설명이다.

견본주택은 정읍시 하북동 일원에 마련됐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