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수사를 이어가면서외환유치죄 적용

test 0 9 09:27

여의대방 더마크원 모델하우스


드론작전사령부 압수수색 당시엔 처벌 범위가 다소 포괄적이고 법정형이 낮은 일반이적죄를 적용했지만, 수사를 이어가면서외환유치죄 적용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다.


15일 한겨레 취재 결과, 특검팀은 북 무인기 침투 등외환의혹과 관련해외환유치죄 적용 여부를.


[앵커] 내란 특검은 윤 전 대통령의외환혐의와 관련한 압수수색을 벌이며, 기존 검토하던외환유치죄 대신 일반이적죄를 적용했습니다.


짚어주셨는데 이게 외국과의 통모를 증명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지금 이런 방법으로 생각을 하고 있는 건가요? ◇ 임주혜 그렇죠.


외환유치죄 같은 경우에는 구속영장 청구에서도 혐의 가운데 빠져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도 얘기가 많이 됐지만외환유치죄는 외국과.


회의에서 "믿을 만한 관계자의 제보에 따르면 드론사는 최소 3차례에 걸쳐 '무인기 7대'를 북한으로 보냈다"며 "윤석열 정권의외환유치정황이 점차 사실로 입증되고 있다"며 고 주장했다.


이어 "구체적인 '목표 좌표'도 파악됐다"며 "김정은의 관저로 알려진.


한미연합사부사령관(육군 대장) 출신인 김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 최고위원회의에서 “윤석열 정권의외환유치정황이 사실로 드러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최고위원에 따르면 드론사가 북한에 무인기를 보낸 시점은 △2024년 10월 3.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김병주 의원실 제공 김병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이 14일 윤석열 정부의 무인기를 활용한외환유치행위가 지난해 2월부터 시작됐다고 주장했다.


김 최고위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서 “제보에 따르면, 드론.


김 최고위원은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내란 세력은 최초 계엄 선포문의 법률적 결함을 인멸하기 위해 사후에 허위로 계엄 선포문을 만들었다”며 “12·3 내란은외환을유치하려던 그 시작부터 내란을 자행한 그 말로까지 불법과 위헌으로 점철돼 있다”고 짚었다.


황 대변인은 “(이는) 자신의 영구.


외환혐의 적용이 가능할지를 논의했다.


형법상 ‘외환죄’는 13개 조항으로 구성되는데, 가장 대표적인 게 ‘외환유치죄’다.


외환유치죄는 ‘외국이나 외국인과 통모해서 대한민국에 대한 전쟁을 일으킨 경우 내란죄와 같이 무기징역이나 사형이 선고되는 중대범죄.


'12·3 비상계엄' 관련 내란·외환사건을 수사하는 조은석 특별검사팀이 윤석열 전 대통령의외환유치혐의에 대해 본격적인 수사에 나섰습니다.


특검팀은 오늘(1일) 오후 국방과학연구소 항공기술연구원 연구원 A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