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제공전남도가전남도기록원 건립 부지를 전남도립대 장흥캠퍼스로 확정하는 과정에서 핵심 항목인 ‘법률 검토’가 빠진 부실 용역 결과를 근거로 부지를 내정한 사실이 드러났다.
이후 해당 부지(건물)의 법적 문제가 확인되자.
서비스 시범사업 공모는 인공지능(AI) 등 신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에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전남도의 AI 반려견 활용 정서건강 원스톱 지원 구축 사업은 외부 활동이 어려운 고립형 독거노인 100세대에 강아지 형태의 인공지능.
전남도가 보건복지부 주관 '스마트 사회서비스 시범사업' 공모에서 'AI 반려견 활용 정서건강 원스톱 지원 구축 사업'으로 선정돼 전국 지자체 중 유일하게 강아지 형태의 AI 돌봄 로봇<사진>을 통해 어르신 정서건강 원스톱 지원에 나선다.
스마트 사회서비스 시범사업 공모는 AI 등 신기술을 활용해 새로운 사회서비스를 발굴하고 지역사회에 확산하기 위해 진행됐다.
전남도의 AI 반려견 활용 정서건강 원스톱 지원 구축 사업은 외부 활동이 어려운 고립형 독거노인 100세대에 강아지 형태의 인공지능.
전남도제공전남도는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광주전남지역본부와 협력해 미국 뉴욕 제이컵 재비츠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미국 뉴욕 식품박람회’에 참가해 농수산식품관을 운영, 459만 달러 규모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13일 밝혔다.
있는 자람푸드 농업회사법인(대표 이의성)에서 미국 수출용 건강즙 선적식을 지난 10일 진행했다고 밝혔다.
선적식에는 방종진전남도국제협력지원관, 나광국 전남도의원, 무안군 농업정책과장, 운남농협 조합장, 홈쇼핑월드 관계자 등 약 30명이 참석했다.
전남도가 공공기관에 근무하는 청년층을 대상으로 오는 14일 오후 2시 도청 왕인실에서 전세사기 피해 예방교육을 실시한다.
계약을 체결했고, ㈜아라움은 '빈헛'과 100만 달러 상당의 크리스피 오징어 스낵 수출 업무협약을 맺는 등 실질적인 성과를 냈다.
전남도는 참가기업을 위해 부스 설치와 운영, 바이어 매칭 등 맞춤형 지원을 제공하며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했다.
전남도는 유관 기관과 협력해 다문화가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고자 지난 9일 해남 126 호텔에서전남도교육청과 시·군, 교육지원청 다문화 업무 담당자, 가족센터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다문화가족 지원 네트워크 협의회를 열어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인정률도 2023년 7월 94.
1%에서 지난해 12월에는 49.
7%로 낮아져, 피해 발생 이후 지원보다는 사전 예방이 더욱 절실하다.
이에전남도는 청년층과 사회초년생을 대상으로 실질적인 사례 중심의 예방교육을 제공해 전세사기 피해를 사전에 차단하고 주거 안전성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