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지휘 아래 적극적인 현장 중심의정

test 0 9 07.13 19:17

특히 인천 경제를 이끄는 ‘경제호’인 산업위는 김유곤 위원장(국민의힘·서구3)의 지휘 아래 적극적인 현장 중심의정활동으로 대규모의정활동을 잇따라 추진했다.


이 때문에 자타공인 ‘인천시의회에서 가장 일 잘하는 상임위’로 인정 받았다.


의회운영위원회는 지난 10일 제392회 임시회 제1차 회의를 열고, 의회사무처의 하반기 주요 업무를 점검했다.


이번 회의에서는의정활동지원을 위한 다양한 대안들이 제시되었으며, 의원들은 의회사무처의 역할 강화에 대한 의견을 집중적으로 나눴다.


의원과 의회사무과 직원을 대상으로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을 위해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강의는 ‘의정활동을 어떻게 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한국산업기술원 지방자치연구소 최민수 소장이 진행했다.


임실군의회의 역량강화 교육이 진행되고.


올해 '디지털 지방의정플랫폼' 구축을 완료한다고 8일 밝혔다.


도의회는 종이 중심의 업무 환경에서 탈피해 디지털 기반의정활동지원체계를 구축하고 도민 누구나 의회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소통 환경을 만들기 위해 2024년부터 이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의 신청에 당 차원의 후속 조치가 없기 때문인데요.


도의회 역시 어떠한 처분도 내리지 않고 있어 비판의 목소리가.


▶관련기사 3면 3일 행안부에 따르면 지방의회의정활동의 투명성 제고를.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연구하고 공부하는 생산적인 의회''로서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체계적인의정활동으로 지역 발전을 이끌고 있다.


의원 전원이 참여하는 역량 강화 교육과 워크숍, 예산안 심사기법 교육, 청렴 교육 등을 통해.


성남 우미린


더불어민주당 텃밭인 전남에서 2번 연속 무소속으로 당선된 3선의 김원중 무안군의원의의정활동이 호평을 받고 있다.


정당 간 이합집산이 반복되는 지역 정치 지형 속에서 소신과 실력을 무기로 지역 주민의 신뢰를 거머쥔 그는 단단한 민심을 바탕으로 지역 현안을.


가운데 의회 1층 회의실에서 '제9대 개원 3주년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기념식은 지난 3년간의의정활동을 되돌아보고 남은 1년의의정활동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9대 임실군의회는 지난 3년간 정례회 7회(127일)와 임시회 22회(147일), 247일.


개최, 올해 제1회 추경 예산안을 심사하고 있다.


성주군의회 제공 성주군의회 도희재 의장이 제291회 임시회 마지막 날 의원들의활동상황에 대해 감사인사를 전하고 있다.


성주군의회 제공 성주군의회 제291회 임시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여노연 의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