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본, 홍콩, 싱가포르 등 앞서 자국

test 0 5 10:21

일본, 홍콩, 싱가포르 등 앞서 자국 통화 기반 스테이블코인을 도입한 국가들은 금융감독기관이나 중앙은행이 주무부처로 100%준비자산보유, 환매 보장, 투명성, 투자자 보호 등 엄격한 규제 하에 단계적 도입에 나섰다.


특히준비자산과 발행 주체에 엄격한 제한.


가치안정형 디지털자산의 담보인 '준비자산' 기준도 담았다.


기존 법안은 '환불준비금'을 대통령령에서 정하도록 위임했지만, 이번 법안에는 발행자산의 100% 이상.


안전자산으로 주목받는 금이 유로를 제치고, 달러에 이어 중앙은행준비자산세계 2위에 올랐다.


유럽중앙은행(ECB)은 11일(현지시간) 보고서를 통해 이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금괴는 지난해 전 세계 중앙은행의준비자산중 약 20%를 차지했다.


가상자산투자자 10명 중 4명은 노후준비를 위해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파크사이드서울


변동성이 큰 가상자산특성상 여전히 단기 차익을 노리는 투자가 많지만 노후준비등 장기적 목적으로 코인을 보유하는 경향도 확대되고 있는 것이다.


맞물려 위기를 겪은 바 있다.


테더가 보유했던 회사채 중 일부가 중국의 부동산 개발기업과 연루돼 있다는 의혹 속에 USDT준비자산내역 등이 수년간 불투명하게 관리된 영향이 컸다.


지난 5일(현지시간) 뉴욕증시에 상장한 첫날 가격이 폭등하며 화려하게 데뷔.


11일(현지시간) 경제전문방송 CNBC와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은 유럽중앙은행(ECB)이.


특히 하반기부터 기관투자자의 가상자산투자가 시작하는 만큼, 당국의 인허가 과정도 더욱 정밀하게 진행.


바람직하다”며 “이에 따라 정상적이고 체계적인준비가 단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고 밝혔다.


비트고코리아는 2023년 글로벌.


특히 세일러는 트럼프 행정부의 친암호화폐 정책을 상승 촉매로 꼽았다.


미국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는 최근 비트코인을 전략적준비자산(Strategic Reserve)으로 인정했으며, 이 같은 접근이 새로운 기관 수요를 이끌 수 있다는 평가다.


한국은행이 26일 공개한 ‘2024년 지역·통화별 국제투자대조표(잠정)’에 따르면 작년 말준비자산을 제외한 우리나라 대외금융자산잔액은 2조970억달러로 전년 말보다 1724억달러 늘었다.


투자 지역별로는 미국이 9626억달러로 가장.


셔터스톡 연령대가 올라갈수록 노후준비를 위해 가상자산에 투자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최근 하나금융연구소가 발표한 '2050세대 가상자산투자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50대는 절반 이상이 노후준비를 목적으로 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2050세대 51%가 가상자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