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각장관리에 초점 맞춘 반입협력금폐기물

test 0 14 05.03 23:56

민간소각장관리에 초점 맞춘 반입협력금폐기물 물량 확인 선행돼야 비용 부과가능환경부 “법적근거 없다” 답변에 파악 못해반출 지자체 시행원칙 지켜질까 미지수 청라소각장.


/경인일보DB 다른 지역에서 발생한 쓰레기를 우리 동네에서 처리한다면 어떨까요.


구미 대광로제비앙 모델하우스


의료폐기물소각장반대 포스터 [의료폐기물소각장반대대책위 제공.


우천면 의료폐기물소각장반대 대책위원회는.


우천면 의료폐기물소각장건립 반대 포스터.


21일 횡성군에 따르면 우천면 의료폐기물소각장반대 대책.


◀앵커▶ 정읍 제1산단에 폐목재를 주재료로 하는 고형연료소각장이 오는 2027년 들어설 예정입니다.


고형폐기물 소각으로 인한 유해 물질 등을 우려하는 인근 마을 주민들과 지역 정치권이 강하게 반발하면서 갈등을 빚고 있습니다.


춘천 동산면과 홍천 북방면 주민들이 동산면 의료폐기물소각장설치를 반대하고 나섰다.


동산면과 북방면 주민들은 30일 오후.


▲ 횡성군 우천면 의료폐기물소각장반대 대책위원회는 22일 우천문화체육공원에서 주민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창립총회 및 발대식을 개최했다.


박현철 횡성군 우천면 주민들이 오원리 일원에 추진 중인 의료폐기물소각장반대 운동을 본격화한다.


<앵커> 이렇게 사람들이 잠든 시간 수거된 생활 쓰레기는소각장으로 옮겨집니다.


1년 내내 돌아가는, 이소각장에서 일하는 사람들 역시 사고 위험과 또 유해 물질에 노출돼 있는데, 심지어 고용은 불안한 실정입니다.


이들은 의료폐기물소각장가동 과정에서 주민 건강이 위협받을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시민 참여와 정책, 기술로 생활 폐기물의 약 60%를 재활용하고 있다.


하지만 모든 폐기물을 재활용하는 건 불가능해 선진국은소각장을 적극 운영한다.


매립은 공간과 사후 관리 부담이 크지만, 소각은 매립량을 줄이고 에너지를 생산하며 남은 소각재는 건설 재료.


특히, 최근 몇 년 새 강원도 내 곳곳에서 의료 폐기물소각장건설이 추진되면서 마찰이 반복되고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