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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 발생률이 가파르게 높아졌다

test 0 14 11:29

고령운전자의 사고 발생률이 가파르게 높아졌다.


이쯤 되면 관련 연구를 진행할 법도 하지만, 우리나라에선 별다른 움직임이 없다.


고령운전자의 연구가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초석이 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아쉬운 대목이다.


고령운전자교통사고가 점점 증가.


나이듦에 따른 운전 능력 저하를 혐오와 배제의 문제가 아닌, 보완과 지원의 관점에서 바라볼 수는 없을까.


해링턴스퀘어 산곡역


이번 주는고령운전자교통사고를 줄이기 위한 방법을 '디깅'해봤다.


인구 고령화와 함께고령운전사고 급증고령운전자.


몰던 차량이 돌진하면서 할머니 집에 놀러 왔던 12세 초등학생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습니다.


경찰은 운전이 미숙한고령운전자가 차량이 연석 위에 오르자 당황한 나머지 가속 페달을 밟은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찰이고령운전자를 대상으로 차량에 ‘어르신 운전중’을 부착하고 있다.


사진제공=울산경찰청 [서울경제] 울산의고령운전자관련 교통사고가 가파르게 증가하며 심각성을 더하고 있다.


전체 교통사고는 감소 추세지만,고령운전자사고는 꾸준히 늘어 2024.


이상고령운전자사고로 인한 사망자 비중은 29.


고령운전자사고에 의한 치사율은 1.


2%포인트 감소했지만, 전체 연령 치사율보다 여전히 0.


고령운전자의 면허 자진반납 건수는 증가 추세지만 반납 비율은 여전히.


매년 늘어나는고령운전자교통사고를 줄이고자 지자체들이 대책 마련에 힘을 쏟고 있다.


5일 한국도로교통공단의 교통사고분석시스템 등을 보면 65세 이상고령운전자교통사고는 2020년 3만 172건에서 지난해 4만 2369건으로 늘었다.


같은 기간 전체 교통사고가.


광주 서구의회 임성화 의원(광천동, 유덕동, 치평동, 상무1동, 동천동)은 제332회 임시회 중 대표 발의한 '광주시 서구고령운전자교통사고 예방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이 원안 가결됐다고 29일 밝혔다.


임성화 의원실 제공 시 조례.


어르신 운전중 [경남도 제공.


75세 이상운전자는 운전면허 갱신 때 한국도로교통공단 교통안전 교육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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