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약 내용은 △선박보안 테스트베드 환경 및 실습선 활용연구△선박보안연구개발 데이터 수집·생성 및 공유 △선박사이버보안 위협연구및 침해사고 대응 기술 협력 등이다.
특히 한국해양대는 실습선 ‘한바다호’를 핵심 테스트베드로 제공한다.
바다에서 해양쓰레기를 수거해 처리하고 이를 추진 동력으로 활용하는 친환경선박연구개발 사업이 국비 대폭 삭감으로 결국 무산됐다.
울산시는 14일 울산·부산·경남 공동사업으로 추진하던 '해양 부유쓰레기 수거·처리용 친환경선박건조 및 실증사업'의 정상.
기술과 탄소배출 제로는 제조업 중 가장 보수적이라고 할 수 있는 조선업도 피할 수 없는 과제”라며 “태화호는 친환경 스마트선박연구개발의 첨병 역할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출항을 앞둔 울산 태화호 친환경 스마트선박인 태화호 진가는 4층 갑판에서 확인.
흡수하는 원리로, 포집된 이산화탄소는 액화 형태로 저장된다”고 설명했다.
나아가 한화오션은 친환경선박운영을 위한 ‘보조 기술’연구도 병행해 탄소 저감 솔루션을 완성하려 하고 있다.
보조 추진 기술 ‘로터 세일(Rotor Sail)’은 운항 과정에서 발생하는.
전남도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지난 2020년부터 역점 추진한 친환경 연안선박클러스터 조성 사업이 본 궤도에 올라 해양 탄소중립과 미래형선박핵심 기술을 선도할연구개발 거점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앞서 전남도는 지난 2020년.
금융의 연계를 강화시켜 부산을 포함한 동남권 지역 해양산업 생태계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연구용역은선박금융 및 조세 관련 법률 전문가들로 구성된 법무법인 광장에 의뢰해 2024년12월부터 올해 7월까지 이뤄졌다.
선박표면에 유리하게 재분배해 마찰·항력 모두를 감축시키는 삼성중공업의 특허 장치로, 공기 저항을 줄여준다.
삼성중공업선박해양연구센터 김진규 프로는 “에어포일 디자인이 채택된 윙 세일은 다양한 풍향과 풍속에서도 일정한 추진력과 연료절감 효과를 제공.
선박조세 리스 제도가 부산의 해양금융 도약의 마중물이 될지 업계의 이목이 쏠린다.
부산국제금융진흥원은 지난 29일 ‘한국형선박조세 리스 제도 도입 방안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선박조세 리스 제도는 금융사 등이.
금융의 연계를 강화시켜 부산을 포함한 동남권 지역 해양산업 생태계 강화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번연구용역은선박금융 및 조세 관련 법률 전문가들로 구성된 법무법인 광장에 의뢰해 2024년12월부터 올해 7월까지 이뤄졌다.
선박해양硏, 캐나다 OCRE와 극지공학 기술협력 맞손 (극지공학 분야 기술혁신 협력 강화)선박해양플랜트연구소(KRISO)가 캐나다 국립.
당시부터 협력을 이어왔고, 이번 협약에 따라 국제 공동연구기반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