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답변

에너지부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 부

test 0 15 07.02 11:57

기후에너지부는 산업통상자원부의 에너지 부문과 환경부의기후부문을 통합할 것.


기획위원회가 이르면 이번 주 정부조직 개편 방안을 내놓을 것으로 보인다.


특히 경제 컨트롤타워인 기재부의 예산 기능 분리,기후에너지부신설, 금융감독기구 개편, 검찰청 폐지 등의 구체적 방안들에 대해 관심이 쏠린다.


이한주 국정기획위원장은 지난 30.


정부가 추진 중인 '기후에너지부' 신설을 둘러싸고 산업통상자원부와 환경부 내부에서 미묘한 긴장감이 감지된다.


통합의 명분과 정책 기대에도 불구하고 정작 변화의 중심에 선 현장 실무자들은 조직 문화 충돌, 인사 체계 혼선, 정책 일관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국정기획위원회가 정부 조직 개편안을 이번주 중 마련해 대통령실에 보고하고 최종안을 확정한다는 방침에.


30일 한국재무행정학회(학회장 배득종 연세대 교수) 주최로 서울 중림동 LW컨벤션에서 열린 '기획재정부 개편 및기후에너지부신설 관련 세미나가 열렸다.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관리하는 부서와 실제 현장에서 배출 감축을 유도해야 하는 부서가 다르다 보니 한국의기후에너지 정책은 엇박자가 나기 일쑤였다.


https://www.nahaengdong.co.kr/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기후에너지부신설은 20대 대선과 22대 국회의원 선거에서 민주당.


죽도 아니고, 밥도 아닌 ‘것’을 두 사람에게 준다면 둘 다 만족하지 않을 것이다.


이재명정부의기후에너지부가 지금 딱 이 형국이다.


이재명정부는기후변화에 대한 정책을 강화하겠다고 대통령 후보 시절 강조했다.


정부가 국정기획위원회 주도로 정부조직개편을 준비 중인 가운데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군불때기'에 나섰다.


대선공약인기후에너지부신설은 물론, 지난 총선 때 약속했지만 대선에선 거론되지 않았던 인구부 설치도 거론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 의원은 지난 총선과 대선에서 탈(脫)원전과 재생에너지 확대를 골자로 한 이재명 대통령의.


전남지사가 민선8기 임기를 1년 앞두고 내년 3선 도지사 출마 의지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또 정부가 신설을 검토중인 가칭 '기후에너지부'는 에너지 수도 전남이 최적지라고 밝히며 공감대 확산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김 지사는 26일 도청 브리핑룸에서 열린 민선.

Comments

Service
등록된 이벤트가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글이 없습니다.
Comment
글이 없습니다.
Banner
 
000.0000.0000
월-금 : 9:30 ~ 17:30, 토/일/공휴일 휴무
런치타임 : 12:30 ~ 13:30

Bank Info

국민은행 000000-00-000000
기업은행 000-000000-00-000
예금주 홍길동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